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

호주 워홀 D+99 / 시드니 산불, 드디어 비가 오다 (It's finally raining)

by 동네 예술가 2020. 1. 16.
반응형

이것은 생명수야.

 

 

호주는 지금

산불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내가 이곳에 왔을 때인

10월 초에는 하늘에 구름 한 점

찾기 힘든 날씨의 연속이었다.

그러다가 어느 순간

산불이 발생하더니

지금은 재난에 가까운 규모로

커져버렸다.

그리고 오늘 아침.

드디어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천둥과 함께 우렁차게 내리는 비.

 

어젯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눅눅한 느낌이 계속 들어

비가 오겠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다.

7시에 출근을 하고

30분 정도 지나니 큰 비가 내렸다.

아마 산불 현장에서는

환호성이 나오지 않았을까 싶다.

뉴스를 찾아보니

이번 비는 다음 주까지 이어지며

산불이 약화될 순 있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산불로 인한

지반 약화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제발 적당히.

산불을 끌 정도로만

왔으면 좋겠다.

비가 그친 후 하늘.

비가 내리기 시작하고

2시간 정도 지나니

비가 서서히 그치기 시작했다.

비구름이 이동하면서

다른 지역에도 시원하게

비를 뿌려줬으면 좋겠다.

하루빨리

처음 이곳에 왔을 때의

그 파란 하늘이 보고 싶다.

 

 

반응형

댓글